본문 바로가기
정보바다/일상생활

혀 데었을 때 대처방법 정리

by 개발인생 2020. 11. 19.

여러분들은 혀를 데었을 때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마냥 차가운 물만 마시고 있으시지는 않나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효과적인 혀 데었을 때 대처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구르트 먹기

요구르트는 차갑고 부드럽기 때문에 데인 혀를 달래주는 데 사용하기 참 좋습니다.

요구르트가 없다면 차가운 우유 역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데인 혀에 한 숟가락 넣고 몇 초 동안 머금고 있다가 삼키거나 차가운 우유 한잔을 들이키는 것도 좋습니다.

 

얼음이나 막대 아이스크림 

혀를 데었을 때 가장 효과를 빨리 보는 것은 차가운 것으로 열기를 식히는 것 입니다.

얼음이나 막대 아이스크림, 차가운 음료수도 좋습니다.

 

꿀 

꿀은 통증을 가라앉혀주는 천연 진정제입니다. 꿀 한숟가락을 입에 머금고 있다가 삼키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12개월 미만의 아이에게는 꿀을 먹여서는 안된다는 점 입니다.

 

설탕을 혀에 뿌리기

데인 혀에 설탕을 뿌리고 녹을 때까지 그대로 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알로에

알로에는 화상을 진정시키면서 아물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때 시중에서 파는 가공품이 아닌 알로에 그대로의 것을 혀에 발라주시면 됩니다.

진해정

멘톨, 벤조카인, 페놀 등이 함유되어있는 진해정을 복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국소 마취제같은 역할을 하기때문에

혀에 감각이 없게 만들어주어 통증을 가라앉혀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소금물

소금물은 화상으로 인한 통증 완화와 감염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소금물로 입 안을 머금고 1~2분 정도 뒤에 입안을 헹군 뒤 뱉어내시면 됩니다.

 

멘톨 껌 먹기

멘톨이 들어있는 껌을 씹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혀는 차가움에 민감하기 때문에 혀에 있는 수용기가 활성화되면서 시원해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구강용 화상 크림이나 연고

주의할 점은 크림이나 연고를 무턱대고 혀에 바르시면 안된다는 점 입니다.

꼭 구각용 화상 크림이나 연고를 사용하셔야합니다.

 

무심코 먹은 뜨거운 음식에 식사를 다 망쳐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위의 정리된 혀가 데었을 때 대처 방법으로 잘 대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른 정보도 얻어가세요:

2020/11/19 - [정보바다/다양한 팁] - 세계 커피 브랜드 순위 TOP 10

 

세계 커피 브랜드 순위 TOP 10

여러분들은 커피를 자주 마시나요? 저는 아침마다 커피를 마시는 편입니다. 오늘은 문득 세계 커피 브랜드 순위가 궁금하여 이렇게 포스팅으로 정리하려고 합니다. 정말 유명하고 다양한 커피

info-locker.tistory.com

2020/11/18 - [정보바다/다양한 팁] - 당뇨에 좋은 음식 7가지 총정리

 

당뇨에 좋은 음식 7가지 총정리

꾸준한 식습관 관리가 정말 중요하다고 알려진 당뇨. 정말 무서운 질병입니다. 오늘 포스팅 에서는 당뇨란 무엇인지 그리고 당뇨에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당뇨란 당뇨

info-locker.tistory.com

2020/11/17 - [정보바다/다양한 팁] - 통풍에 좋은 음식 7가지

 

통풍에 좋은 음식 7가지

바람만 불어도 아프다는 질병. 바로 통풍인데요. 그 고통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저도 통풍때문에 며칠을 고생하며 움직이지도 못했습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통풍에

info-lock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