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바다/일상생활

비둘기 퇴치방법 핵꿀팁 모음

by 개발인생 2020. 11. 11.

주변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비둘기... 그냥 아무생각 없이 보면 별 생각이 안들지만 만약 내가 생활하는 곳에 비둘기가 많다면 이만저만 스트레스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둘기 퇴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둘기로 인한  피해

 

비둘기는 각종 배설물과 몸 안에 번식하고 있는 세균으로 인체에 해로운 피해까지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지붕 위에도 배설물로 인해 위생적으로도 피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배설물들로 인해 금속이 부식되고, 생각지도 못한 바이러스가 퍼질 수도 있습니다.

특히 아파트에 사시는 분들은 실외기에 비둘기가 둥지를 틀고 알을 낳는 상황까지 보실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이런 비둘기의 퇴치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다행히 비둘기는 겁이 많은 습성을 타고났습니다. 

 

비둘기 퇴치 방법 - 페트병 설치

비둘기는 3개의 면이 밀폐되어있는 일명 ㄷ 자 공간을 좋아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이러한 습성때문에 실외기 뒤쪽이나 옥상 구석에 둥지를 자주 틀게됩니다. 이렇게 비둘기가 둥지를 틀만한 장소에 페트병을 놔두면 비둘기가 둥지를 트는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다먹고 남은 페트병에 물을 채워넣고 둥지가 틀만한 장소에 여러병 배치시켜주시면 됩니다. 비둘기는 평평한 곳에만 자리를 트는 습관이 있기 때문에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비둘기 퇴치 방법 - 비둘기 천적의 모형 설치하기

비둘기의 천적은 독수리 같은 맹금류의 조류입니다. 따라서 독수리, 까마귀, 부엉이의 모형이나 사진을 비둘기가 자주 출몰하는 곳에 배치시켜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비둘기가 설치된 모형이나 사진이 생물이 아님을 인식하고 나면 큰 효과를 보기 힘들다고 합니다.

 

 

비둘기 퇴치 방법 - 피아노 선이나 낚시줄

아파트 베란다 난간에 피아노 선이나 낚시줄과 같은 단단한 실을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비둘기가 난간에 앉을 때 보이지않는 실이 발에 걸린다면 불편함을 느껴 경계를 한다고합니다. 

 

비둘기 퇴치 방법 - 케이블 타이

위의 방법과 비슷한 맥락으로 케이블 타이를 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베란다 난간뿐만 아니라 실외기의 천장에 케이블 타이를 잔뜩 묶은 판을 설치해 비둘기를 퇴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외관상 보이는 게 좋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비둘기 퇴치 방법 - 버드 스파이크

버드 스파이크란 새들이 끝이 가느다랗고 뾰족해 새들이 앉지 못하게하는 플라스틱 제품을 말합니다.

케이블 타이와 비슷한 맥락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비둘기 퇴치 방법 - 비둘기가 싫어하는 냄새 

비둘기는 박하향이나 계피, 나프탈렌 향을 싫어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비둘기가 자주 오는 장소에 박하나 계피의 향이 나는 젤 타입의 제품을 발라 비둘기를 퇴치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둘기 퇴치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지긋지긋한 비둘기와의 싸움.. 제가 알려드린 정보와 함께 승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