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바다/일상생활

코골이 방지 기구 어떤 것들이 있을까?

by 개발인생 2020. 11. 10.

코골이... 본인은 모르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심각한 소음을 유발합니다. 뿐만 아니라 코골이는 생각보다 위험한 질병입니다. 오늘은 그런 코골이를 방지하기위한 코골이 방지기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골이의 원인

먼저 코골이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골이는 일시적으로 좁아진 기도를 통해 공기가 나가게 되면서 잡음을 일으키는 것 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코골이를 소음만 발생하는 현상으로 보시면 절대 안됩니다. 코골이는 수면 무호흡증을 비롯한 여러가지 병을 유발하여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는 증상입니다. 

 

기도가 좁아지는 원인에는 잠을 잘때 혀나 목젖으로 인해 기도가 좁아져서 코를 고는 경우도 있고 유전적으로 짧고 굵은 목과 목젖이 쳐진 경우, 노화로 인해 폐 기능이 저하되었거나 비염, 만성 축농증, 비만, 흡연, 음주 등 정말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이렇게 기도가 좁아지게 되면서 자는 동안 부족해진 산소로 인해 고혈압, 당뇨, 심근경색증 등 다양한 합병증을 동반한다고하니 코를 고신다면 그냥 넘어가시면 안됩니다. 

 

그렇다면 코골이를 완화시켜주거나 치료해줄 코골이 방지기구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코골이 방지 기구 - 비강 확장기

코골이 방지 기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기구입니다. 코골이의 원인인 좁아진 기도를 확장해주는 기구인데요.

작은 U자 형태의 기구를 코에 넣어 사용하게됩니다. 하지만 큰 

 

 

코골이 방지 기구 - 턱끈, 턱 밴드

턱 끈은 아래턱을 받쳐주어 공기의 흐름이 원활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기구입니다. 잠을 잘때 입으로 숨 쉬는 사람에게 효과적이지만 코막힘 질환이 있다면 위험할 수도 있는 기구입니다. 

 

 

코골이 방지 기구 - 구강 내 장치

구강 내에 기구를 장치시켜 자는 동안 간접적으로 아래턱과 혀를 앞으로 위치시켜 혀 뒤쪽의 공간을 넓여주는 기구입니다. 마우스피스 같은 장치를 착용하기때문에 착용이 쉽고, 착용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개인의 턱관절과 치아의 상태가 다르기때문에 전문가에게 상담 후 맞춤 제작하는게 좋습니다.

코골이 방지 기구 - 양압기

양압기는 대기 중에 있는 공기보다 높은 압력의 공기를 기도에 직접적으로 주입해주는 장치입니다. 기도가 좁아지는 현상을 방지해주고 숨을 쉴 수 있는 기도의 공간을 확보해줍으로써 코골이와 수면 무호흡증의 증상을 해소시켜 줍니다.

하지만 양압기에 거부감을 보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꼭 전문가와 상담 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골이 방지기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정말 다양한 종류가 있었는데요. 여러분의 성향에 맞는 기구를 선택해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내 주변도 고통스럽고 본인도 스트레스 받는 코골이... 이번 기회에 치료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