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바다/일상생활

인대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by 개발인생 2020. 11. 4.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대에 좋은 음식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평소에 발목 인대가 많이 약한 편인데요.

요즘들어 부쩍 더 약해졌다는 걸 느낍니다. 심할때는 잠을 자다가도 깰 정도로 발목이 욱신거릴 정도니... 여간 불편한게 아니네요... 요즘은 한달에 2번 정도는 꼭 아픈 것 같습니다. 인대에 좋은 음식을 많이 먹어줘야겠습니다.

 

 

1. 콜라겐이 함류된 음식

콜라겐은 인대의 핵심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콜라겐은 인대와 관절 및 연골, 뼈의 중요한 성분 중 하나입니다.

콜라겐 성분이 충반하다면 손상된 인대를 강화시켜주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뿐만아니라 다친 관절 조직과 근육의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콜라겐이 함류된 음식의 예로는 닭발, 곰탕, 돼지껍질 등이 있습니다.

 

2. 콘드로이틴

관절과 인대에 효능을 보이는 콘드로이틴 성분은 콜라겐과 함께 연골과 인대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대나 연골이 닿는 증상을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콘드로이틴이 함류된 음식의 예로는 전복, 다시마, 가오리, 장어 등이 있습니다.

 

3.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함유한 음식

플라보노이드 선분은 관절 안의 콜라겐 효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염증 억제와 손상된 관절 복원에 도움을 줍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류된 음식의 예로는 토마토, 양파, 피망, 완두콩 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대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를 알아봤습니다. 요즘 슬슬 날씨가 영하권으로 가려고 합니다.

기온이 내려가면 몸이 덜 풀려서 인대가 손상되었을 때의 고통이 배가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 정리한 인대에 좋은 음식을 많이 먹으며 이번 겨울 인대 아픔없이 잘 버텨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