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바다/일상생활

발냄새 안나게 하는 하는 법 뭐가 있을까?

by 개발인생 2020. 11. 6.

겨울이든 여름이든 낮이든 밤이든 시도때도 없이 사람을 작아지게 하는 발냄새... 특히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식당이라도 들어가는 날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발냄새 안나게 하는법, 발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발냄새의 원인부터 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까지 살펴보겠습니다. 유용한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1. 발냄새 원인

발냄새를 없애기 전에 먼저 원인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원인을 알아야 예방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발냄새의 원인은 각질층에서 번식하는 세균때문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신발과 양말, 발가락 사이에서 습기가 차게되면 

각질층이 불어나 세균에 의해 분해되면서 악취가 발생하게되는데 이때 나는 냄새가 바로 발냄새입니다. 덥고 습한 환경에서는 특히 세균이 번식을 잘 한다고 하네요.

 

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 - 발 씻기

너무나도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발을 씻고 충분히 건조를 시켜주면 발냄새가 안나게 됩니다. 간혹 발을 씻고 대충 건조하는 경우가 있는데 대충 말리게 된다면 세균이 번식하는 환경을 다시 만들어주게 되는거나 마찬가지입니다. 발을 씻은 후

충분히 건조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 - 신발 번갈아가면서 신기

대부분의 발냄새가 나는 사람들의 특징은 신발 하나를 꾸준히 신는 것 입니다. 신발 하나를 꾸준히 신게 된다면 신발 안의 습기가 건조될 시간이 부족하기에 신발 안이 항상 축축한 상태가 유지되게 됩니다. 이 환경이 바로 박테리아가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니 발냄새가 심하시다면 신발을 번갈아가면서 신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 - 10원짜리 동전 사용

신발 속에 10원짜리 동전을 깔아놓으면 탈취제 역할을 하여 냄새를 잡아줄 수 있습니다. 10원짜리 동전속에 있는 구리 성분때문인데요, 대신 예전 10원짜리 동전이 구리 함유량이 훨씬 높기 때문에 신발 속에 깔아놓으려면 새로나온 10원짜리 동전보다는 예전 10원짜리 동전을 추천드립니다.

 

 

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 - 신문지 활용하기

이 방법은 유명한 방법 중에 하나인데요. 바로 신발 안에 신문지를 넣어두는 것입니다. 신문지를 넣게되면 신발의 습기를 잡아주어 세균이 번식하는 걸 막아주고, 신발이 중력에 의해 쭈글쭈글해지는 걸 방지하기때문에 강추드리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 - 양말 잘 고르기

양말에 합성 섬유의 함량이 높다면 양말이 얇아지고 땀 흡수가 잘 안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발냄새가 심하시다면 면 함량이 높은 양말을 신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면 함량이 높아지면 땀 흡수가 잘되기 때문에 땀이 안차게 되고 신발 속이 습해지는 걸 일부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다른 양말로는 발가락 양말이 있는데요. 발가락 양말 역시 발가락 사이사이에 습기가 발생하는걸 막아주어 발냄새를 없애는 데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발냄새 안나게 하는 법, 발냄새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는 하나의 신발로 꾸준히 신는 편인데 이번기회에 신발 몇개 장만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