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바다/다양한 팁

녹용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by 개발인생 2020. 11. 21.

이번 포스팅에서는 녹용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몸이 허할때나 면연력이 약할때면 몸에 좋은 음식이나 약을 찾아보게 되어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정말 좋기로 유명한 녹용.

녹용은 무엇이고 녹용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녹용이란

녹용은 갓 돋아서 굳지 않은 연한 사슴뿔을 말합니다. 3~4개월 정도에 자라는 사슴뿔에는 신경과 혈액이 충분한 상태이기 때문에 말랑말랑한 상태라고 합니다. 이때의 뿔을 녹용이라고 부릅니다.

 

녹용은 아주 오래전부터 인삼과 동충화초와 함께 동양의 3대 명약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중국의 황제도 즐겨 먹었을 정도로 효과가 좋고 귀한 약재입니다.

 

녹용은 한의원에서 대표적인 강장약이며 몸의 기력과 활력을 보충해주는 것이 특징징입니다.

동의보감이나 중국 등지의 여러 의학서에서 언급이 될정도로 녹용은 유래 깊고 효과가 좋은 약재입니다.

 

이제 녹용의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조혈 작용

녹용에는 판토크린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이 판토크린은 조혈작용을 도와주어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며 체내의 산소와 영양이 골고루 전달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녹용의 성분 중 하나인 강글리오사이드는 몸에 안좋은 독소와 콜레스테를을 배출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기력회복과 간기능 향상

녹용은 예로부터 기력회복과 간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근육 무기력, 탄력 저하, 골격의 약화 등을 개선해주며 정신력 또한 강하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뇌세포의 활성도 도와줘서 지능 발달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녹용은 강장작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피로개선과 항산화를 도와줄 뿐만 아니라 성장과 발달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녹용추출물이 신체 활동기능도 높이고 수면과 식욕 개선, 근육의 피로도도 낮춘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중국 본초강목에서는 녹용의 효능으로 원기의 회복과 폐기능 강화가 기록되어있으며 두뇌발달 뿐만 아니라 병균 살균력도 좋기때문에 면역력 향상에도 큰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정력 증진

녹용의 효능엔 신장 허약으로 인한 야뇨증, 요실금, 오줌소태같은 남성 생식기 관련 질환을 개선시켜줍니다.

또한 남성의 조류, 몽정을 치유한다고 알려져있으며 성 신경을 강장하는 효과와 성욕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녹용의 부작용

이렇게 정말 좋은 녹용에도 부작용이 존재하는데요. 바로 구토와 설사, 소화불량, 두통 등이 있습니다.

만약 녹용을 먹었을 때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즉시 복용을 중단하시는게 좋습니다. 동맥경화, 신장염, 협심증, 고혈압 등을 가지고 있으시다면 복용 전 꼭 의사와 상담을 하시는 걸 권장합니다.

 

또한 기생충같은 미생물의 번식 위험도 있기 때문에 검증받은 녹용을 골라야하며 감기나 편도선이 부었을 때 혹은 열이 심하게 날때도 녹용의 복용은 피하셔야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말 몸에 좋은 녹용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녹용 정말 좋은 약재라는 게 느껴지시나요?

하지만 부작용도 만만치 않으니 복용 전 꼭 숙지하시고 복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좋은 정보 얻어가셨길 바라겠습니다.

 

다른 좋은 정보도 얻어가세요:

2020/11/21 - [정보바다/다양한 팁] - 변기물이 시원하게 내려가지 않아요 해결방법은?

 

변기물이 시원하게 내려가지 않아요 해결방법은?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변기물이 시원하게 내려가지 않아요의 답을 알려드리기 위해 정리해보겠습니다. 화장실 변기물이 시원하게 내려가지 않으면 정말 답답하기 마련입니다. 많은

info-locker.tistory.com

2020/11/21 - [정보바다/다양한 팁] - 육군 훈련소 내 자녀 찾기 하는 법

 

육군 훈련소 내 자녀 찾기 하는 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육군 훈련소 내 자녀 찾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자녀 찾기란? 육군 장병들의 부모님들은 항상 자식들이 어디 다치지 않을까 걱정하십니다

info-locker.tistory.com

2020/11/20 - [정보바다/일상생활] - 스쿼트 자세와 스쿼트 효과 정리

 

스쿼트 자세와 스쿼트 효과 정리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고 계신가요? 혹시 장소나 시간이 안되서 못하고 계시진 않나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스쿼트의 자세와 스쿼트의 효과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스쿼트 자세 스쿼트는 웨이트

info-lock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