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바다/다양한 팁

변기물이 시원하게 내려가지 않아요 해결방법은?

by 개발인생 2020. 11. 21.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변기물이 시원하게 내려가지 않아요의 답을 알려드리기 위해 정리해보겠습니다.

화장실 변기물이 시원하게 내려가지 않으면 정말 답답하기 마련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런 상황에서는 수압이 약해서 일거라는 생각을 가지시는데, 변기물이 천천히 내려가는 현상은 수압과는 크게 관련이 없다고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제 변기물이 시원하게 내려가지 않아요의 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변기물이 약하게 내려가는 이유

변기물이 시원하게 내려가지 않는 이유에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레버를 눌렀을 때 나오는 물의 양이 적다면 변기통의 물통에 물의 양이 적어서 일 수도 있습니다.

 

또, 물의 양은 적당한 것 같지만 물이 잘 안내려가는 느낌을 받으신다면 변기 자체의 문제라기 보다는 물이 빠져나가는 배관의 문제일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변기물이 시원하게 내려가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탱크 수위 높이기

변기는 브랜드나 종류를 막론하고 변기 물탱크에 물의 양을 조절하는 장치가 들어있습니다. 이 장치에 따라서 물탱크의 물이 차는 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만약 물탱크에 물이 적게 차게된다면 물이 시원하게 내려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변기통 물탱크 안에 이 장치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변기 배출구 뚫기

만약 변기가 완전히 막힌 것이 아닌데도 물이 시원하게 내려가지 않는다면 배수구 쪽에 문제가 있는 경우일 수도 있습니다. 뚫어뻥이나 옷걸이를 이용해 배수구 쪽을 뚫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도 통하지 않는다면 전문업체를 불러서 해결하시는 것이 더 안전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변기 안의 물 양 확인해보기

변기통 안의 물이 얼마나 차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혹시 너무 적게 차있게 되면 물이 시원하게 내려가지 않는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변기 물탱크 쪽을 열어보면 가장 위에 올라와 있는 관이 하나 있습니다. 이 배수 호스가 제 위치에 꽂혀져 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변기물이 시원하게 내려가지 않아요 라는 주제에 대해 포스팅 해봤습니다. 변기물이 시원하게 내려가지 않으면 변기통이 막히기 쉬워지기 때문에 위의 방법으로 해결을 보시길 바랍니다. 중요한건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않는다면 전문업체를 부르셔서 해결하시는게 오히려 더 쉬운 해결방법일 수 있습니다. 

 

오늘도 좋은 정보 얻어가셨길 바라겠습니다.

 

다른 정보도 얻어가세요:

2020/11/20 - [정보바다/일상생활] - 스쿼트 자세와 스쿼트 효과 정리

 

스쿼트 자세와 스쿼트 효과 정리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고 계신가요? 혹시 장소나 시간이 안되서 못하고 계시진 않나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스쿼트의 자세와 스쿼트의 효과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스쿼트 자세 스쿼트는 웨이트

info-locker.tistory.com

2020/11/19 - [정보바다/다양한 팁] - 귀에 물 빼는 방법 따라해보세요

 

귀에 물 빼는 방법 따라해보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귀에 물 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상 생활 중 샤워나 물놀이를 할때면 종종 귀에 물이 들어가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때 깊숙히 들어가게되면 귀가 먹먹하기도

info-locker.tistory.com

2020/11/19 - [정보바다/다양한 팁] - 세계 커피 브랜드 순위 TOP 10

 

세계 커피 브랜드 순위 TOP 10

여러분들은 커피를 자주 마시나요? 저는 아침마다 커피를 마시는 편입니다. 오늘은 문득 세계 커피 브랜드 순위가 궁금하여 이렇게 포스팅으로 정리하려고 합니다. 정말 유명하고 다양한 커피

info-lock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