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바다/다양한 팁

변기 뚫는 법 총정리!

by 개발인생 2020. 12. 1.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변기 뚫는 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화장실 변기가 막히면 속도 답답하고 불편한 점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럴때 어떻게 변기를 뚫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뚫어뻥

변기가 막혔을 때 가장 보편적으로 뚫는 방법이 바로 뚫어뻥입니다. 뚫어뻥을 사용하기 전에 막힌 변기에 뜨거운 물을 채워주면 뚫어뻥의 고무부분을 더욱 말랑말랑하게 해주기 때문에 뚫어뻥 사용에 용이합니다.

 

뚫어뻥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막힌 변기의 배수구에 뚫어뻥을 댄다음 빠르게 펌핑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지긋이 누르고 세게 잡아 당겨주는 방식으로 해주시면 더욱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뚫어뻥 사용 후 화장실 바닥과 뚫어뻥을 락스로 깨끗이 청소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닐봉지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방법은 바로 비닐봉지입니다. 비닐봉지의 접합된 부분을 잘라 길게 만들어주고 변기주변에 테이프로 밀봉해주세요. 이때 변기의 물기를 잘닦고 단단히 밀봉하시는게 중요합니다. 

 

비닐봉지로 변기를 밀봉하고 난 뒤 물을 내리면 비닐봉지가 부풀어오르는데 이때 손으로 힘껏 비닐봉지를 눌러주시면 막힌 변기를 시원하게 뚫을 수 있습니다. 비닐 봉지가 터지지 않도록 주의하시며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간혹 심하게 변기가 막혔을 경우에 비닐을 누르게되면 물탱크로 공기가 역류하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때는 다른 방법을 사용하시는게 훨씬 좋습니다.

 

수압

물을 넣어 수압으로 변기를 뚫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을 받을 수 있는 대야만 있다면 쉽게 실천해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정말 간단히 대야에 물을 가득 받아 한번에 변기에 부어주시면 됩니다. 

 

물을 가능한 가득 대야에 담고 변기에 부어주시는 게 포인트입니다. 이때 막힌 변기의 물을 내려 수위를 높인 뒤 준비한 물을 부어주시면 됩니다.

 

뜨거운 물

만약 변기가 용변이나 휴지뭉치, 비누 등으로 막힌 경우라면 뜨거운 물을 사용하여 뚫으실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로 변기를 가득 채운 뒤 뚜껑을 닫고 10분 정도 기다리신 다음 물을 내리시면됩니다. 샤워기에서 나오는 뜨거운 물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더욱 효과를 크게 보시려면 가루세제를 종이컵 1~2컵 정도를 변기에 넣으시면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루세제가 없으시다면 주방용 세제를 2번정도 펌핑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화장실 내부의 온도가 낮아 변기가 차가워진다면 가급적 이 방법을 피하시길 바랍니다. 차가운 변기에 뜨거운 물이 들어갈 경우 변기에 금이 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샴푸나 린스

샴푸나 린스를 이용해 막힌 변기를 뚫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변기에 샴푸나 린스를 풀어놓고 30분에서 2시간 이상 기다렸다가 물을 내리면 되는 방법인데요. 락스로도 가능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한 후 뚫어뻥을 사용하면 뚫어뻥 사용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하니, 뚫어뻥 사용전에 먼저 시도해 보시기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절대 락스와 샴푸를 동시에 붓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염소 가스 중독 위험때문입니다.

 

또한 식초와 락스를 절대 같이 사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락스에 식초와 같은 산성 물질이 들어가면 락스의 세척 효과가 떨어질 뿐만 아니라 화학 반응을 잃으켜 염소 기체가 발생하게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콜라

뜬금없이 콜라가 나와서 당황하셨을텐데요. 콜라로도 막힌 변기를 뚫을 수 잇씁니다. 바로 콜라의 성분 중 하나인 인산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콜라 한 캔 정도를 변기에다 부은 뒤 1~2시간 기다리셨다가 변기물을 내려보시면 됩니다. 이 방법은 김빠진 콜라를 사용하셔도 무방하니 집에 김빠진 콜라가 있다면 그냥 버리지 마시고 변기 뚫는데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하수관 용액

막힌 수도관을 뚫는 용액을 구입해 변기물에 붓는 방법입니다. 락스하고 효율이 비슷하지만 락스보다 더 강력한 수산화 나트륨, 부식방지제가 조금 섞여있기 때문에 변기에 락스물을 붓는 것 보다  효과가 좋습니다.

페트병

페트병의 입구를 자른 다음 변기 안쪽 배수구에 밀착시킨 후 공기가 페트병을 힘껏 눌러주는 방법입니다. 마치 페트병을 뚫어뻥처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휴지같은 것 때문에 변기가 막혔다면 이 방법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방치

막힌 변기를 몇시간 동안 방치해두면 변기가 뚫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변기를 막고 있는 오물이 물에 불어 물러지거나, 약간씩 분해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배관을 막은 물질이 무엇이냐에 따라 짧으면 몇분 길면 며칠씩 걸리니 이 방법은 가급적 피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변기 뚫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사실 저 방법을 써도 안뚫린다면 업체를 통해 해결하시는게 가장 안전하고 빠르게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위의 방법을 통해 더이상 변기 막히는데 두려움이 없어지시길 바라겠습니다.

 

 

다른 정보 글:

2020/11/30 - [정보바다/다양한 팁] - 대변 냄새가 심한 이유 4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대변 냄새가 심한 이유 4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혹시 여러분들은 대변을 보고나서 지독한 냄새에 민망해보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공공 화장실에서는 그나마 덜하겠지만 지인의 집에가서 대변을 보고나면 눈치도 보이고 괜스레

info-locker.tistory.com

2020/11/30 - [정보바다/다양한 팁] - 목에 담걸렸을 때 혼자서 해볼만한 치료법

 

목에 담걸렸을 때 혼자서 해볼만한 치료법

요즘 코로나가 다시 심해졌습니다. 이렇게 밖에 나가기도 힘들때는 자연스레 컴퓨터나 핸드폰을 하는 시간이 늘어나게됩니다. 혹시 핸드폰이나 컴퓨터를 하면서 목이 뻐근해지시는 경험을 해

info-locker.tistory.com

2020/11/21 - [정보바다/다양한 팁] - 녹용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녹용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녹용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몸이 허할때나 면연력이 약할때면 몸에 좋은 음식이나 약을 찾아보게 되어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정말 좋기로 유명한 녹용. 녹용

info-locker.tistory.com

 

댓글